소개팅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언제일까? 연애의 과학


앱 스토어에서 상위 랭크된 10개 소개팅 어플 중 4개의 어플은 본인인증 없이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어플의 경우도 기존 SNS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별도의 본인인증을 요구하지 않았다. 허위 정보를 입력해도 진위 여부를 판단할 장치가 없는 셈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부글부글하겠지만 ‘이렇게 근사한 여성분이 왜 애인이 없냐’라는 말이 요약된 것일 수도 있다(고 치자).


당연히 상대방은 첫 만남부터 부담스러움과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다. 보통 과거 연애에 대한 이야기는 전 애인에 대한 아픈 기억이나 이별 사유다. 그렇다고 전 애인과 좋았던 이야기라고 해서 괜찮다는 게 아니다.


짧은 시간에 자신의 매력을 상대에게 보여줘야 호감을 얻고 관계가 발전될 수 있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자칫 이 매력이 과해 허세로 비칠 경우 안 하느니만 못하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소개팅 어플 속 상호간 채팅은 사실상 익명으로 진행되는 것이나 다름없다. 소개팅 어플로 인해 발생한 피해 사례 중 일부는 채팅의 익명성을 교묘하게 악용했다. 허위정보를 입력해 사용자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뒤 실제로 만나 사기, 금품 요구를 하는 식이다.


여성의 경우 35.0%가 '복장'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화장'(27.1%), '상대에게 어필 방법'(18.1%), '대화 소재'(12.0%)' 등이 다음이었다. 이왕이면 상대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고 있는 게 좋다. 예컨대 알바 끝나고 밤 늦게 혼자 집에 가는 상대에게 “전화해 줄까?


결국 전반적인 편안함과 따스함 속에서 약간의 어색함과 긴장을 느끼는 순간에 튀는 스파크가 ‘케미’인 것이다. 나와 지인은 수박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같은 기분을 느끼고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 이 사람은 그저 ‘여자친구(지인의 경우 미래의 아내)라는 것’을 원해서 나왔구나. 맞은편에 앉아 있는 사람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관심사를 갖고 어떤 생각을 하는 사람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구나. 적어도 먼저 물어 볼 정도로 궁금하지는 않구나. 수박남은 5번을 만났기 때문에 우리가 무슨 특별한 사이나 되었다고 착각을 했던 걸지도 모른다.


하지만 정작 소개팅을 하고 온 직장 동료의 표정이 좋지 않더군요. 그렇다면 여성의 경우에는 어떤 유형을 소개팅 상대로 기피하고 싶을까? 여성 응답자의 35.4%는 ‘스킨십이 목적으로 보이는 사람’을 꼴불견으로 손꼽았다. 소개팅 시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2030 미혼남녀는 ‘외모’(남 39.3%, 여 23.3%)를 택했다.


이럴 때 여자들은 이 남자가 나를 계속 보고 싶어 하는구나 하는 마음과 함께, 그렇다면 내가 맘에 들었나보다 하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 게다가, 남자가 다음에 만날 날이나 시간까지 확실히 해두려는 눈치를 보이면 더 귀엽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 앱의 개발자는 대학교의 총학생회장 출신이라 자연스럽게 남자와 여자 대학생들을 자주 소개시켜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개팅의 성공률은 서로가 극렬히 원하는 이상형 매칭은 오히려 성공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여자가 분위기를 깨도 남자는 그 분위기를 다시 화기애애하게 바꾸는 것이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하는군. 소개팅남의 지속적대화유도성 질문에 단답형으로 대답해버리는 소극녀, 대화의 의욕을 아예 상실해버린 마냥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계속되는 침묵과 어색한 답변에 지친 소개팅남, 유머감각을 발휘해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바꾸려는 노력이 눈물겹다. 제가 원래 이런 캐릭터가 아닌데, 어색하네요…” 어색한 분위기를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었던 소극녀는 문득 생각한다. 원래 돈 쓰는 것을 좋아해서 친구들이랑 밥 먹을 때도 항상 내가 내야만 속이 시원하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늘어놓으며 상황 모면을 한 적극녀.


크리스천투데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개팅 동안 여성에게 당신이 자연스레 스며들도록 해야 한다는 게 이 코치의 설명이다. 그는 "한걸음씩 MSG를 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일상적인 문답을 이어가며 그냥 즐겁게 떠들었다.

click here 오피 모음 오피가이드 click here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